LS네트웍스, 일반인 및 장애우와 함께하는 자전거 교육 진행 2014.07.14
LS네트웍스, 일반인 및 장애우와 함께하는 자전거 교육 진행

- ‘바이클로 아카데미’통해 일반 자전거 라이더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활동 확대
- 장애우들의 자전거 체험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 계속


LS네트웍스의 자전거 관련 교육기관 ‘바이클로 아카데미’는 자전거를 사랑하는 일반 자전거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바이클로 아카데미’에서는 매년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전거 초보과정부터 중급과정에 걸쳐 라이딩 안전교육, 라이딩 테크닉 교육, 자전거 관리, 응급정비, 기초 정비교육 등을 교육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일반 기업체 및 교육기관 등을 방문하여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이를 더욱 활성화시켜 자전거 교육 프로그램이나 교육장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인 대상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안양에 위치한 수도군단에서 장교 및 부사관 20여 명을 대상으로 자전거 안전과 관련된 이론 및 실기교육을 병행 진행했다. 향후에는 실전 라이딩 교육을 통해 자전거 탈 때의 자세와 코스에 대한 대처방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그리고 지난 8일부터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자전거 여행을 떠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자전거 여행안전가이드’ 교육을 실시하여 자전거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필요한 대처법을 위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바이클로 아카데미’에서는 자전거 문화를 체험하기 힘든 장애우들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11월 ‘청각장애우’를 위해 수화 통역사를 따로 배치하여 자전거 응급정비 강좌를 성공리에 진행하였고, 지난주에는 3박 4일 동안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개최된, 시각장애우 사이클 꿈나무 양성을 위한 경륜선수들의 재능기부 행사인 ‘자전거로 하나 되는 아름다운 동행’ 행사에 참여하여 ▲ 25km 동반 라이딩 가이드, ▲ 종주 자전거 안전점검, ▲ 공구 20종류 제공 등을 지원함으로써 장애우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힘을 실어 주었다.

LS네트웍스의 바이클로 아카데미 관계자는 “그동안 올바른 자전거 이용법에 대한 교육기회가 많지 않은 일반인들에게 체계적인 자전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회사 입장에서도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는 일반적인 교육뿐만아니라 실전 라이딩 강좌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고, 특히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특성에 맞는 교육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클로 아카데미는 자전거 관련 창업∙취업 희망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비영리 공익 교육기관으로서, 매장 창업 및 운영의 이론과 실제, 고객응대법, 자전거 정비, 자전거 라이딩 등을 교육하고 있다.
목록